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꽃송편·한과 만들기 체험 운영
상태바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꽃송편·한과 만들기 체험 운영
  • 강석조
  • 승인 2020.07.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의 정겨움을 느끼며 꽃송편과 전통한과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
▲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꽃송편·한과 만들기 체험 운영
[All news(올뉴스)]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 8월부터 꽃송편·전통한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정보화마을 내 한과농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기존의 체험과 다르게 매주 2~3회씩 상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단체로 체험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4인 기준으로 1팀당 3만원이나 구미시 지원금 보조로 2만원에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한과와 꽃송편을 전통 제조 방식 그대로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한과와 송편을 가족들과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우리 정보화마을에 있는 한과농가를 통해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인지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은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색다른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