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 강석조
  • 승인 2020.07.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장애인체육회 규약 및 사무국 운영규정 심의·의결
▲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개최
[All news(올뉴스)] 강진군은 지난 29일 오후 5시에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승옥 강진군수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회장으로 하고 차재훈 이사를 상임부회장, 윤채현 강진군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당연직 부회장으로 백영종 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이사 19명과 감사 2명을 포함 총 22명의 임원을 선임했다.

이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규약과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사무국 운영규정을 심의·의결했다.

? 그동안 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의 필요성이 계속 제기됐다.

이에 뜻을 같이하는 강진군 장애인 단체 및 체육 관계자들이 모여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후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규약과 사무국 운영규정 및 임원 구성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강진군장애인체육회는 8월 중 2차 이사회를 개최해 사무국장 선임 및 2021년 예산을 심의·의결한 후,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을 받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사무국장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사 배치 등 장애인 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강진군 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체육활동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 이승옥 강진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강진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창립총회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시발점이며 강진군 장애인체육의 미래를 위해 함께 준비해야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