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야생차문화축제 5월 1∼4일 열린다
상태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5월 1∼4일 열린다
  • 강석조
  • 승인 2020.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축제 일정·주제·슬로건·기본방향 확정…일반·통역 자원봉사자 모집
▲ 야생차 문화축제
[All news(올뉴스)] 하동군은 지난 7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의 일정과 슬로건, 기본방향을 확정하고 축제를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이번 야생차문화축제 슬로건을 ‘천년 왕의 차와 만남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로 정하고 오는 5월 1∼4일 차시배지 화개면·악양면 일원에서 나흘간 개최하기로 했다.

이를 토대로 축제의 기본방향을 2022 하동세계차 엑스포 홍보 및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와 관련한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하동녹차의 세계화와 대중화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그리고 녹차의 대중화 프로그램 확대 및 대표 프로그램의 연속성과 가족 참여형, 교육형, 체험형, 지역형 프로그램을 확충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차 생산 농가와 가공업체의 소득향상과 직결되는 소비·판촉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되 비주제성 프로그램은 가급적 축소하기로 했다.

군은 이 같은 축제의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군은 또 축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외국인의 통역 지원을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일반 및 통역 자원봉사자 40여명을 모집키로 했다.

모집 대상은 일반 봉사자의 경우 만65세 이하 누구나, 통역봉사자는 만18세 이상 영어·일어·중국어 가운데 1개 이상 통역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안내와 함께 방문객 편의를 위한 종합안내소, 전시관, 체험시설 등에 배치돼 행사운영을 돕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