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역세권, ‘빈집아카이빙’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천시 역세권, ‘빈집아카이빙’프로그램 운영
  • 강석조
  • 승인 2020.02.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고 보면 쓸모 있는 빈 공간 찾기 프로젝트
▲ 제천시청
[All news(올뉴스)] 제천시는 오는 25일부터 ‘알고 보면 쓸모 있는 빈 공간 찾기 프로젝트’, 빈집아카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충북도 공모 ‘2020년 도시재생 뉴딜 지역역량 강화사업’에 선정돼 제천 역세권 지역을 중심으로 오는 25일 개강을 시작해 매주 화요일 8주간 진행된다.

도시재생 뉴딜 지역역량 강화사업은 도시재생 뉴딜 사전 준비사업 성격으로 마을공동사업을 추진해 주민참여 확대 및 역량을 강화해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의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세명대학교 융합디자인부 공간환경디자인과와 상생협력으로 지역주민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동네 골칫덩이인 빈집이 주변에 더 이상 피해를 주지 않고 주민과 공존하게 할 활용 방법을 함께 논의한다, 또한, 아이디어를 프로그래밍해 시험을 해보거나 여러 창작물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통해 살기 좋은 제천을 만드는데 학·관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기초를 다지고 주민의 이해도를 높여 이번 공모사업의 새로운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빈집 아카이빙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